인사말

“저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살 기회가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I believe that every child, no matter where they are born, deserves
a chance to live.”

CIMG3098

 

이길우, 알리(GOL 아이), 로비 도노(창립자)

 

이길우 다큐멘터리

Gift of Life 한국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천성 심장병’은 태아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선천성 결함으로, 사망률이 가장 높습니다.

40 년이 넘는 시간 동안 Gift of Life는 전세계 약 33,000 명 이상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었습니다. 이 활동은 1975 년 우간다 출신의 Grace Agwaru라는 소녀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1983년에 저도 Gift of Life를 통해 심장 수술을 받아 새로운 삶을 얻었습니다. 

저는 아무런 연고도 없는 분들의 순수한 선행과 사랑 덕분에 지금처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에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받은 축복을 보답하기 위한 방법은 제 어린시절과 같은 상황에 놓인 아이들을 돕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심장 결함을 가진 아이들이 수술을 비롯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국내 Gift of Life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약 3,000 명 이상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여전히 이 세상에는 심장 수술이 필요한 또 다른 130 만 명의 아이들이 있습니다. 저는 한국이 현재와 같이 타 국가의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선진국으로 성장한 것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한국의 의사들은 아이들의 심장 결함 수술을 할 수 없었지만, 그간 관련 연구와 교육을 통해 한국은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의사들을 보유한 국가가 되었습니다.

저는 인생은 대부분 작은 순간의 연속이지만, 이따금씩 엄청난 감동과 영향을 주는 중요한 순간들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러한 순간들은 한 아이가 향후 어떤 어른으로 성장하는가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이 제가 살아온 세상보다 더 좋은 곳이길 소망합니다. 현재 도움의 손길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제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이것이 바로 제 운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장병으로 태어난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사랑과 평화를 전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도움과 지원의 손길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Gift of Life International Korea와 전세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믿음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